데니스 로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1940년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난 Denis Law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었습니다. Reds에서 총 398경기에 출전하고 237골을 득점한 그는 두 번의 리그 우승과 FA컵 우승을 차지했으며 올해의 유럽 축구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George Best 및 Bobby Charlton과 함께 그는 영국 축구에서 가장 강력한 스트라이크 포스의 일부를 구성했습니다.

Law는 Huddersfield Town에서 축구 경력을 시작했으며 1956년에 겨우 16세의 나이로 데뷔했습니다. Huddersfield는 그 당시 2부 리그에서 뛰고 있었고 Law가 일부 더 큰 클럽의 관심을 끌기까지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버풀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로는 1960년 맨체스터 시티와 계약을 맺고 £55,000의 영국 기록 수수료를 받았습니다.

Denis Law는 곧 City 팀에 합류하여 정기적으로 득점했지만 팀 전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시즌 대부분 동안 1 부 리그에서 강등 전투에 참여했습니다. 보다 성공적인 팀의 일원이 된 그는 궁극적으로 1961년 이탈리아의 토리노와 계약했습니다.

불행히도 Law는 이탈리아에서 힘든 시간을 보냈고 롤강의 축구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아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방해했고 이적 요청을했습니다. Law는 결국 1962년 £115,000에 Manchester United와 계약을 맺었으며 이는 영국의 새로운 이적 기록이었습니다.

Law는 즉시 United에 적응하여 팀의 정착물이되었고 정기적으로 득점했지만 United는 리그 시즌이 좋지 않았고 퍼스트 디비전에서 강등되는 것을 간신히 피했습니다. 부진한 시즌에도 불구하고 유나이티드는 FA컵 결승에 진출했고 결승에서 레스터 시티를 3-1로 꺾고 컵 우승을 차지했으며 데니스 로가 골 중 하나를 득점했습니다.

다음 시즌은 트로피가 없었지만 맨유는 리그 2위를 기록했습니다. 1964-65 시즌 동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퍼스트 디비전 리그 타이틀을 획득했고 Law는 그 시즌 유럽 올해의 축구 선수상을 수상하면서 리그 28골에 기여했습니다.

1965-66 시즌 동안 Law는 스코틀랜드에서 국제 근무를하는 동안 무릎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는 이전에 무릎 수술을 받았지만 부상은 남은 선수 경력 동안 골칫거리였습니다.

유나이티드는 1967년 1부 리그 타이틀을 되찾았고, 1968년 결승에서 벤피카를 4-1로 꺾고 첫 유러피언 컵 우승을 차지했지만 데니스 로가 부상으로 준결승과 결승전을 모두 놓쳤지만 최고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음 시즌 유나이티드는 유럽 컵 준결승에 진출했지만 Law는 Reds와 함께 또 다른 트로피를 얻지 못했습니다. 계속되는 무릎 부상에 시달린 그는 많은 경기에 결장했고 마침내 1973년 라이벌인 맨체스터 시티와 자유 이적을 위해 재계약했습니다. 그는 항상 유나이티드의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남을 것입니다.